제주도에서 유명한 아베베 베이커리를 2023년 1월 31일에 다녀온 후기다. 위치는 제주도 동문 재래시장 근처다. 예상을 뛰어넘는 맛과 가성비가 훌륭한 도넛이다. 찹쌀떡이 도넛 일부에 얇게 깔려 있어서 식감도 우수하고 만든 이의 시간과 정성이 느껴진다.
아베베 베이커리 위치와 주변 가볼 곳
이곳은 제주도 동문시장 근처에 있고 제주 그랜드 하이얏트 호텔에서 승용차로 15분 거리에 있다. 매장은 오전 10시에 열기는 하지만 문을 열기도 전 한 시간 전에 가서 줄을 서야 살 수 있기 때문에 오픈 전에 가기를 추천한다. 이곳을 방문할 때는 해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동문시장 견학도 추천한다.
아베베 베이커리의 시그너쳐 도넛들과 가격
도넛의 종류가 상당히 많다. 대체적으로 2,700원에서 3,000원 사이다. 물가가 많이 올라서 올해부터 300원을 인상한 가격이라고 했다. 도넛의 크기가 성인 주먹보다 크고 실하다.
다음은 도넛의 종류와 가격 중 일부다. 도넛의 이름과 걸맞게 맛의 차별화가 분명히 느껴진다.
- 아베베 더티 초코 크림 2.7
- 비양도 코코넛 밀크 2.7
- 사라봉 블루베리 요구르트 치즈 3.0
- 리얼 솔티 캐러멜 2.7
- 고구마 크림 2.7
- 제주 녹차 크림 2.7
- 종달리 딸기 농장 3.2
- 금능사과 3.2
도넛의 특징과 차별화
아베베 도넛들은 빵 사이에 넉넉히 들어간 크림이 이색적이고 빵 중간에 찹쌀떡과 같은 식감이 느껴져서 쫄깃함을 더한다. 그리고 각 각에 붙여진 이름처럼 내용물에 진심이 느껴지는 하나하나의 고유한 맛이 분명하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녹차 크림은 녹차 맛이 강하게 나는 크림을 넣었다. 튀긴 음식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나였지만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만들어졌다고 보이는 비주얼의 세심함이 마음에 들었다. 요즘 모든 음식 가격이 오른 상황에서 가격 또한 충분한 경쟁력을 만드는 요소라고 생각된다.
제주도에는 많은 맛집들이 있다. 그렇지만 막상 가보면 그다지 특이하지도 않은 곳들도 여럿 있다. 소셜미디어로 홍보가 된 그런 곳들 말이다. 그러나 이 베이커리의 도넛은 제주도를 간다면 꼭 한번 먹어 보라고 하고 싶다.
박스는 따로 구매를 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