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저지주 저지시티는 하얏트 리젠시 호텔 주변을 제외하고는 개발이 현재 진행 중이며 도시의 공동화가 심한 곳이다. Exchange PL 역에서 부터 WTC (월드 트레이드 센터)까지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다.
1. Water Taxi로 가기. 하얏트 호텔 근처에 Water Taxi 정류장이 있다. 오전에는 좀 더 자주 다닌다.
2. Path라고 불리는 지하철로 가능 방법이다. 딱 한정거장이다. 왕복으로 5불 50센트이니까 자판기로 사먄 되는데 현금만 되고 20불짜리는 잔돈이 없다고 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5불 10불 지폐를 준비해 가길 추천한다.
지하철을 타기 위해서는 아주 길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야 한다. 이 지하철이 허드슨강 밑을 지나기 때문이다.
처음 타는 사람은 잘 못 타기 쉬운데 반드시 World Trade Center 행을 타야 한다. 또 다른 지하철은 Newark으로 가는데 방향이 완전히 반대다.
월드트레이드 센터 역에서 내리면 오큘러스 건물과 연결이 되어 있다. 이곳에서 월가 까지는 걸어서 8분 거리이며 가는 길에 그 유명한 트리니티 교회에 잠시 들렀다.
트리니티 교회 위치는 월가 바로 건너편에 있다. 미국에서는 많은 교회들이 묘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 교회도 1700년대부터 있었던 이유로 아름다운 묘지를 가지고 있다.
미국에서는 묘지가 주는 의미나 느낌이 그리 나쁘지 않다. 많은 사람들은 묘지가 주의에 있으면 조용하고 관리도 잘 되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다. 공원을 연상시키는 모습이다.
이곳은 특별히 상당히 오래된 역사적 곳이기 때문에 교회 측 안전요원들이 보안에 신경 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관광객으로 언제나 북적이는 New York Stock Exchange (뉴욕증권거래소)다.
아래는 그 유명한 황소 동상이다. 황소 (Bull)의 의미는 증시가 좋은 것을 이미하는 것으로 Bear (폭락장)과 대조되는 용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