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크레딧카드 및 항공사 관련 재테크

미국 크레딧카드(Bilt/Chase) 포인트 트랜스퍼 프로모션: 2023년 5월

by 뉴욕썬샤인 2023. 5. 1.
반응형

 

 

 

업데잇) 미국에서 발행되는 크레딧 카드 중에 2023년 5월에 시행 예정이거나 현재 시행 중인 크레딧 카드 포인트 트랜스퍼 프로모션을 모아 봤다. 가장 핫한 포인트 트랜스퍼는 빌트 카드 (100% 보너스)이며, 체이스 카드로 추가 보너스를 얻는 Air France/KLM- (25% 보너스), 메리엇호텔 (50% 보너스)가 있다.

 

 

체이스 리저브 카드-Chase 홈피 제공

 

 

미국은 크레딧 카드 천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왜냐하면 세계 금융을 이끌고 최고 등급의 거래 실적과 시가총액을 가진 은행들이 상당 부분은 미국계 은행들이기 때문이다.  현재 세계 금융계에서 수탁액 및 규모상 1위는 미국 JP 모건 체이스 은행, 뱅크 오브 아메리카나 웰스 파고 은행들이 탑에 올라가 있다.

 

 

미국 크레딧 카드 시장에서 3대 큰 손으로 통하는 기업들이 있다.  1등은 아마도 체이스 은행이 아닐까 싶다.  2등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사다.  수많은 카드를 발행하고 아울러 온라인 은행업도 동시에 하고 있다.  그다음 3위로는 시티은행이나 뱅크오브 아메리카 혹은 캐피털 원 은행을 꼽겠다.  그 밖에도 웰스파고가 있는데 이 회사는 모기지를 전국적으로 대출해 주는 모기지 대출 1등 기업인데 나름 약점이 있다.  대규모 카드 고객 해킹에 여러 번 노출이 되었었다. 

또 다른 은행으로는 바클레이 은행을 생각할 수 있는데 영국계 은행이라서 아무래도 미국에서의 입지는 크지 않다고 하겠다.   

미국에는 수많은 크레딧카드가 있다.  한국에는 없는 프로그램들이 대부분이다.  

 

 

Bilt Card

 

Bilt Card 사 홈피 제공

 

Air France/KLM Flying Blue로 마일을 트랜스퍼 시: 100% 추가 마일 지급 (5월 1일 & 5월 2일 오후 2:59 a.m. (Eastern Time)

 

 

Chase Ultimate Rewards

 

체이스 카드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는 Air France/KLM Flying Blue로 마일 트랜스퍼시 : 25% 보너스 마일 추가 지급

 

체이스포인트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를 Virgin Atlantic 으로 옮기면 30% 추가 보너스 지급 (6월 15일 까지)

 

 

Chase Ultimate Rewards

 

체이스 카드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 를 메리엇 호텔 포인트로 옮길 경우 50% 추가 보너스 포인트 지급

 


개인적 생각:

 

미국의 신용카드 제도는 한국과는 비교도 안될 만큼 규모도 크고 상품의 종류도 다양하다.  미국에서 발행되는 신용카드 중에 좋은 조건과 혜택이 있는 카드들은 대부분 프리미엄 카드로서 연회비가 보통 99불부터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국과는 달리 전세계적으로 미국처럼 신용카드에 대한 프로모션이 많은 나라는 없다고 한다.  재테크 방법 중에 신용카드를 잘 활용한 재테크 방법이 요즘은 많이 유행을 해서 젊은 층 뿐만 아니라 50-60대 까지도 카드로 만드는 휴가 계획/여행 계획 짜기기 더욱더 일반화되는 추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