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미국의 2023년 Good Friday 날짜와 Easter 전통 문화들

by 뉴욕썬샤인 2023. 3. 1.
반응형

 

 

2023년 Good Friday는 2023년 4월 7일이다.  이 날짜는 매년 바뀌고 부활절 (Easter)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부활절 바로 전 금요일을 일컫는 날이다. 미국은 이 날을 공휴일로 지켜진다. 미국의 Good Friday와 Easter (부활절) 전통풍습을 알아본다.
 



2023년 부터 2026년 까지 Good Friday 날짜


Good Friday 2023 /April 7, 2023
Good Friday 2024/March 29, 2024
Good Friday 2025/April 18, 2025
Good Friday 2026/April 3, 2026


 

Easter 때 미국인들이 주로 하는 전통행사들
 

1. 교회에 간다.  미국은 국교가 기독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부활절에 교회를 갈 때에는 가장 화려한 색상의 옷을 입고 가는 전통도 있다.  왜냐하면 예수님이 부활하신 날이기에 페스티벌의 성격이 강하기 때문이다.  평상시에 교회를 안 가는 사람들도 1년에 2번은 교회를 가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그중 하나는 부활절이고 나머지 하나는 크리스마스다. 
 
2. 계란 장식과 Easter Bunny 바구니를 만들기
부활절은 기독교인이 아니라도 다양한 전통적인 미국식 관습을 즐기는 날이기도 하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계란을 색칠해서 장식하는 문화가 있고 또 하나는 Easter Bunny라는 부활절 토끼로 불리는 사탕, 초콜릿, 작은 장난감등을 부활절 바구니에 넣은 뒤 교환을 하거나 집 안 가든에 숨기어 아이들로 하여금 찾게 하는 풍습이 있다.
 
3. Easter Dinner를 같이 하기
온 가족이 오후 3시 정도 부터 정찬을 가족 모두와 즐기는 풍습이 있다. 이때에는 햄이나 칠면조, 혹은 양고기 등을 감자, 야채 등과 곁들여서 나누는 오랜 풍습이 있다.  이렇게 함께하는 것을 낮시간부터 시작해도 디너라고 부른다.  
 
4. Good Friday 의 유래와 Easter (부활절)과의 관계 
성금요일 (Good Friday)은 십자가에 못 박힌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을 기념하는 날로서 기독교 문화가 배경이 되는 미국에서는 공휴일로 기린다. 성금요일 (Good Friday)은 예수님이 체포되고 재판을 받고 십자가형으로 사형선고를 받은 날이기 때문에 기독교인들에게는 엄숙한 애도와 성찰을 해야 하는 날로서 많은 기독교인들이 이 날은 생선을 먹기도 한다.
성경에 따르면, 예수님은 골고다라고 불리는 곳 (두개골의 장소라는 뜻)에서 십자가에 못 박혔고, 예수님은 인간의 죄에 대한 희생으로 십자가에서 기꺼이 목숨을 바치신 것으로 나와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