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말부터 JFK국제공항에서 뉴욕 맨하탄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는 방법이다. JFK 국제공항에서 맨하탄까지 4가지 방법으로 갈 수가 있다. 11불부터 35불 정도의 비용이 든다.
방법 1:
에어트레인 및 지하철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에어트레인은 JFK와 지하철을 연결하는 모노레일이다. JFK 공항에서 에어트레인(메트로 카드로 8불)을 타고 자메이카역까지 간다. 자메이카 역에서 맨하탄으로 들어가는 지하철인 E, J, Z 선으로 갈아탄다. 비용은 11불 이내로 제일 저렴하다. (주의: 에어트레인은 종착지와 종착지 사이에서 하차 시는 무료이다. 그러나 종착역인 자메이카역까지 가려면 8불을 내야 함).
· E 열차 -> Manhattan Midtown까지까지 감
· J 열차와 Z 열차는 Lower Manhattan까지까지 감.
방법 2:
에어트레인 및 롱아일랜드 철도(LIRR-출퇴근용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JFK에서 8불을 내고 자메이카 역까지 에어트레인 (8불)을 타고 간다. 그리고 난 후, 지하철을 타는 것이 아니라 Manhattan의 Penn Station방향으로 가는 롱아일랜드 철도(LIRR)를 타면 미드타운인 맨하탄에 도착할 수가 있다. Penn Station 에는 매디슨 스퀘어 가든과 타임스퀘어도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이 옵션은 지하철보다 빠르지만 더 비싸다. 비용은 20불 이내.
방법 3:
JFK에서 뉴욕 MTA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이다. JFK 공항에서 뉴욕 맨하탄으로 들어가는 길은 언제나 교통이 분비는 거리이다. Q3 또는 Q10을 타고 큐 가든스의 지하철역이나 자메이카의 LIRR 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거기서 지하철이나 LIRR을 타고 맨하탄으로 갈 수 있다.
방법 4:
앳홈트립 jfk 공항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공항 셔틀 (한인 운영): JFK와 맨하탄 사이에는 여러 공항 셔틀 서비스가 있으니 검색을 해 보면 쉽게 나온다. 이 서비스들은 대중교통보다 더 비싸지만 짐이 많으면 더 편리할 수 있다. 비용은 35불 선이다.
단점:
1. 하루 1회만. 시간표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스케쥴에 맞춰져 있음. (일본항공이나 ANA 도 도착 시간이 대충 맞는 것 같아 이용할 수 있음)
2. 맨하탄에서의 정차는 타임스퀘어와 코리아타운 2곳 밖에안 한다.
3. 교통상황에 따라 1-2시간 까지 걸릴 수 있음
다음은 장점이다.
1. 비용은 35불 정도 듬금. (단, 따로 팁을 줄 필요 없음. 택시를 탈 경우는 반드시 줘야 함. 안 주면 욕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함).
2. 짐가방이 단순치 않을 경우에는 매우 유리하다. 큰 여행용 가방을 1개 이상 들고 지하철을 갈아타고 기타를 타는 것이 번거롭고 힘들 수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