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돈 되는 정보

원베일리 아파트 커뮤니티 엿보기 2

by 뉴욕썬샤인 2024. 11. 11.
반응형

대한민국에서 국민평형 최고가 60억을 기록한 반포동 래미안 원베일리 입주민들의 생활들을 알아본다.  그들만의 문화와 요즘 한창 유행인 아파트 문화와 대세를 이루는 흐름을 알아본다.

래미안 원베일리 거실에서






금연 아파트 지정 추진

요즘 아파트들은 금연이 대세인 것 같다.  본인이 흡연을 하게 되면 여러모로 귀찮아지는 시대가 되었다.  창문을 열고 필 수도 없다.  아랫집 등에서 담배 냄새가 들어온다고 민원을 넣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1층 쪽 화단에서도 피우기 힘들기는 마찬가지다.  왜냐하면 1층 주민들 역시 담배 냄새로 인한 괴로움은 호소하기 때문이다.


원베일리 금연아파트 지정 추진

인기지역/최고급 아파트의 임장 상품 등장

이제는 하다 하다 임장을 모집해서 가는 상품이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다.  요즘은 그런 시대다.  그 지역을 잘 아는 전문가급의 팀 리더를 따라서 최소 2시간에서 길게는 4시간까지의 임장 상품이 있다고 한다.  



아파트 임장 상품

결혼도 끼리끼리 원베일리 결혼 정보회 (원결회)


사실, 이상할 것도 없다.  아파트 세대수가 3천 세대가량 되다 보니 이 커뮤니티 안에서 결혼을 하면 양 쪽 집안의 평수의 차이는 좀 있다고 해도 결국 한동네 사람들끼리 하는 거다 보니 크게 속거나 할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든다.  한 집 걸러서 다 아는 이웃이란 장단점도 있다.  평판을 점검하기에 아주 용이하다고 하겠다. 1호 결혼 커플이 이미 나왔다.

우리나라 최상위 부자들의 관심사를 읽을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다.  바로 증여 문제다.

아래 주요 내용을 보면 자녀에게 부동산 증여와 현금 증여에 관한 전문가 초빙 해법을 듣는 코너가 있다.  물론 나도 관심이 제일가는 분야다.  

결혼 연령의 자녀가 있다 보니 증여 부동산과 금액별 투자 대상 상품별 설명이 아주 관심이 간다.

아파트 내 커뮤니티 시설 이용하기


원베일리 내에는 다양한 주민 공동 시설들이 있다.  좋은 것은 비용만 조금 내면 개인적 모임도 룸을 빌려서 할 수도 있고 파티를 열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게스트 룸도 있기 때문에 친지나 지인을 초대해서 묵을 수도 있어서 아주 편리한 커뮤니티 생활을 누리고 살 수가 있다.  

무엇보다도 서울의 중심에 위치하기 때문에 한강과 남산의 경관을 아파트 내에서도 스카이 카페를 통해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큰 혜택 중에 하나라고 하겠다.



실버타운을 대체할 수 있는 시설들

요즘 지은 아파트들은 뛰어나 커뮤니티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여기서 세대수가 1,500세대 이상 나온다면 더욱더 활성화된 피트니스 시설, 골프 연습시설, 취미 활동 모임, 사우나 시설 및 세신 서비스, 이발소 서비스, 카페 시설, 조중식 다이닝 서비스, 가정 방문 청소 서비스 등은 기본 중 기본이 되는 것 같다.

이런 서비스들은 실버타운을 가지 않고도 최고의 서비스를 누리고 내 집에서 살면서 프라이버시를 유지하면서 편리함과 안락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어서 더욱 인기가 많은 것 같다.   또한 근접 위치에 최고의 의료기관인 강남 성모병원이 있어서 노년층에게도 상당히 인기 있는 주거지로 꼽히도 있다.    


아래는 원베일리 입주민들의 반응 중 일부이다.  나도 역시 동감한다.  


사우나 세신 및 이발 서비스


이런 서비스는 일단은 경제적인 여유가 뒤 따라 줘야 함은 두말할 필요도 없다.  우리나라 최상단의 아파트 커뮤니티 문화는 이제 시대의 흐름이 이 쪽으로 흘러가고 있음을 읽을 수 있는 부분이다.



다이닝 서비스

현재 1끼마다 500개의 식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매진이 계속되는 것을 보면 상당히 잘 정착하고 있는 것 같다.  요인으로는 아파트 커뮤니티 공간에 미진한 부분 보강과 맛있게 잘 먹었다는 긍정의 리뷰도 같이 올라오기 때문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세계 측도 리뷰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모니터링하는 것으로 안다.  서로에게 좋은 윈윈 서비스로 잘 정착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가격은 1끼당 11,000원에 제공되고 관리비에 부가돼서 나오는 방식으로 이용 횟수가 없으면 부가 금액도 없는 100% 사용자 이용 방식을 채택해서 운영 중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