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코스트코 비즈니스센터 방문기예요. 미국에서 20년 간 살면서 비즈니스센터라는 곳에 처음 와 봤어요.
일반 코스트코와 비교해 볼 께요.
벌써 11월 중순이라서 크리스마스용 행사 제품이 정말 많았습니다. 미국 문화 중에 크리스마스는 가족이나 친척들 혹은 지인끼리 선물을 주고받는 오랜 전통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날을 위해 많은 미국인들은 추수감사절을 전 후로 쇼핑을 많이 합니다. 특히나 추수감사절 바로 다음날은 블랙 프라이데이라는 오랜 전통에 따라 1년 중 가장 많이 할인을 하는 날로서 더욱 유명합니다.
그런데 미국에 오래 살아 보니 블랙프라이데이 보다 그전 몇 주가 훨씬 싼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체적으로 블랙프라이데이에는 광고등에 많이 나오는 TV 등의 가전제품이 선착순 판매로 인해 제일 싸고요. 다른 제품들은 솔직히 그다지 싸지 않습니다.
미국 코스트코 비즈니스센터에는 아주 특별한 식재료를 팝니다. 할랄푸드입니다. 할랄푸드는 중동지역 사람들이 주로 먹는 음식으로 희랍문화와 연관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양고기입니다. 냉동 코너에 매달린 양고기를 처음 봤네요.
아래는 코스트코에서 처음 보는 브랜드라서 이번에 샀습니다. 맛은 아직 보질 못했는데 초이스 인스턴트 커피와 비교를 좀 해 보려고요. 솔직히 지금까지 보지 못한 제품들이 비즈니스센터에는 가득했어요.
코스트코가 주로 대용량을 판매하는 것은 다 아는 사실인데 비즈니스센터에는 더욱 큰 대용량이 팔려서 좀 더 놀랐어요.
일반 코스트코 vs 비즈니스센터 비교
• 판매 상품: 같은 제품도 있지만 용량과 제품 종류가 완전히 다릅니다.
• 가격: 가격은 솔직히 경쟁력 있다고 보기 솔직히 힘들었어요. 일반 코스트코와 비교해서 가격이 싸다고 생각되지도 않았습니다.
• 대용량인데 저렴한가?
글쎄요. 용량이 훨씬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만 그렇다고 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결론:
일부러 갈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일반 정육코너 역시 파운드당 가격이 싼 것도 아니더라고요. 일반 코스트코와 다른 가장 큰 점은 이슬람식 문화인을 위한 할랄푸드를 다루는 것이 가장 큰 차이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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