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에 다녀온 The Pell Hotel에 대한 리뷰다. The Pell 은 JDV by Hyatt로 검색을 할 수도 있다. 미국 동부의 로드아일랜드주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Newport 시를 여행할 예정이라면 한 번쯤 고려해 봐도 좋은 호텔이라고 하겠다.
The Pell 호텔 예약과 관련된 world of Hyatt 호텔 카다고 리
The Pell 호텔은 하이얏트 호텔 카다고리로는 3에 해당한다. 12,000 포인트가 1박당 사용되고 성수기와 비수기에는 플러스 마이너스 2,000 -3,000 포인트 가감이 있다.
포인트 숙박이 아닌 현금 숙박인 경우는 1박당 250불-300불 사이의 호텔이다. 호텔 규모는 작지만 코로나 기간 동안 18개월에 거쳐서 호텔을 업그레이드시켰다고 했고 2주 전에 다시 오픈했다고 들었다. 그래서 그런지 모든 것이 새것처럼 반짝반짝했다.
The Pell Hotel JDV by Hatt 호텔 위치
아래는 구글지도를 캡처했다. The Pell 호텔은 Newport에서 가장 유명한 곳인 The Breaker 맨션까지의 거리는 자동차로 14분이다. 로드아일랜드주에 방문을 했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 중 한 곳이 Newport 해안가에 즐비한 19세기말에 세워진 초호화 대저택들인데 미국 역사상 가장 화려했던 Gilded age (era)라고 불렸던 1877년부터 대공항(1929년) 전까지 미국을 대표하는 상위 0.0001%의 부호들의 주택들이 일부 일반인에게 공개된 곳으로도 유명하다. 그중 가장 유명한 대저택은 The Breaker라고 불리는 맨션으로서 벤더빌트 가문의 역사와 함께 미국의 0.0001%의 상류층 생활 문화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호텔 룸과 시설 퀄리티
나는 Hyatt 호텔의 Explorist 이기 때문에 이 호텔에서 제일 좋은 룸을 배정받았다. 여행이든 비즈니스로든 호텔에 투숙을 많이 해 본 사람은 모두 공감하는 것이 체인 호텔인 경우의 멤버 등급이다. 멤버 등급에 따라서 체류 시 처우가 하늘과 땅으로 나뉜다. 따라서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호텔이 있다면 그 호텔의 멤버십에 가입하길 추천한다.
아래는 내가 묵은 호텔룸인데 굉장히 넓고 엑스트라 스토리지 공간이 따라 있는 코너방이었다. 모던한 분위기와 잘 정돈된 룸 내부가 좋았던 기억이 난다.
룸에는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과 Fiji 생수병 2병이 무료로 제공되었다. 매일 아침 로비로 내려가면 그곳에서도 커피를 무료로 마실 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텔 체인들은 다음과 같다.
1. IHG 호텔 그룹 (인터콘티넨탈 호텔과 홀리데이/홀리데이 익스프레스 등의 호텔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미국계 호텔 그룹이다.
2. World of Hyatt : 하이얏트 호텔도 브랜드가 정말 많아졌다. 하이얏트 이름이 브랜드 이름에 일부 들어간 것도 있지만 안다즈처럼 없는 호텔 브랜드도 있고 The Pell처럼 JDV 계열이면서 하이얏트의 파트너 호텔들도 많다. 개인적으로는 IHG 호텔들에 비해 퀄리티가 조금 더 높다고 본다.
3. 힐튼 호텔 그룹
4. 메리엇 호텔 그룹들이 대표적인 세계적인 호텔체인들이다.
주변의 유명 관광지들
뉴포트 (Newport)에 왔다면 꼭 가봐야 하는 곳인 밴더빌트 가문의 The Breaker와 Marble House 가 무척 가깝다. 가는 길에 있는 First Beach 또한 유명한 비치이니까 가 보길 추천한다. 특이하게 이곳의 비치들은 First Beach, Second Beach, Third Beach라고 공식 이름이 붙여져 있다.
그 밖에도 Brenton Point State Park 도 환상적인 대서양뷰를 차 안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라 추천한다.
전 세계 하이얏트 호텔 최저 포인트 숙박 가능 날짜 찾는 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