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코네티컷주에서 이름난 한국식당을 소개한다. 하트포트 (Hartford) 지역에서는 이찌방 한국식당과 서울 바비큐가 유명하고 웨더스필드 (Wethersfield) 지역에는 Angry Tofu 가 있으며 West Haven 지역에는 Da Wa (다와)라는 한국식당이 있다.
이찌방 (Ichiban) : West Hartford 소재
커네티컷주에서 한국인들은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한식당이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일식을 겸비한 메뉴들이 주를 이루고 모든 메뉴가 평균 이상의 맛을 가지고 있는 #1 한국식당이다. 코로나를 지내면서 모든 식당들이 가격을 3-5불씩 가격을 인상했음에도 불구하고 나름 뉴욕과 견주어도 나무랄 데 없는 퀄리티와 서비스를 자랑한다.
내가 추천하는 메뉴는 해물탕으로서 1인분 씩 작은 냄비에 넉넉한 국물과 함께 끓이면서 먹는 국물맛이 좋아서 내가 많이 주문하는 최애 메뉴이다. 그 다음은 LA 갈비 도시락도 좋다. 이 식당은 특히, 튀김 요리를 잘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파삭하게 튀겨진 새우튀김은 특히 일미 중 일미이다.
서울 BBQ 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코네티컷주의 최고의 한식당이라고 생각한다. 단골고객이 많은 식당이다.
식당 분위기: 차분한 일식집을 연상케하는 그런 분위기다. 실내조명은 약간 어두운 편이다.
Seoul BBQ : New Britain 소재
처음 오픈했을 때 부터 가 본 집이다. 뉴욕에서 셰프를 데려와 시작한 집이라고 했다. 이 집은 두부를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는 집으로도 유명한다. 따라서 각종 순두부 요리가 맛있다. 이 식당 역시 일식의 튀김류를 제외하고는 평균 이상의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하겠다. 특히, 최고의 메뉴 중 하나는 짬뽕이다. 이 집 짬뽕은 크고 넉넉한 사이즈가 대접에 얼큰해 보이는 국물과 각종 해물이 들어간 이 집만의 비법인 불맛이 제대로 나는 국물 맛이 일품인 집이다. 바비큐 이름답고 불판을 테이블에 설치해서 삼겹살이나 불고기 등을 구워 먹는 메뉴도 나름 괜찮다.
가격은 이찌방 보다는 3-4불 더 비싸다고 하겠다.
식당 분위기: 밝은 실내 조명의 다이닝 룸과 여러 개의 작은 개별룸을 가지고 있고 특히, 미국인 손님들이 많다.
Angry Tofu : Wethersfield 소재
이름에서 예상이 되듯 두부요리와 매운 한국식 메뉴가 주류를 이룬다. 이 집은 원래 Seoul BBQ에서 일했던 사람이 나와서 만든 식당이라고 알려졌다. 음식맛은 보통이고 결코 나쁘지 않다. 단, 식당 크기가 작을뿐더러 환기가 잘 되지 않아서 개인적으로는 선호하는 식당이 아니다. 캐주얼한 분위기에 약간은 분식집을 연상하게도 하는 분위기다. 돼지등뼈해장국등이 괜찮은 메뉴로 꼽힌다.
Da Wa (다와) : West Haven 소재
개인적으로 이번에 새롭게 발견한 새로운 한식당이다. 뉴헤이븐 (New Haven) 대도시에는 내 놓으라 하는 한식당이 별로 없다. 1-2개가 있는 것으로 알고는 있지만 추천하고 싶은 곳은 아니다. 그러나 뉴헤이븐에서 차로 20분을 뉴욕 방향으로 내려가면 Da Wa라고 불리는 새로운 한식당이 생겼다. 다른 포스팅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이번에 이 식당을 이틀 연속 방문한 적이 있다. 맛은 평균 이상이고 가격도 요즘 모두 올라버린 물가를 생각하면 결코 나쁘지 않았다.
이 집 대표 메뉴는 잘 모르지만 내가 먹어 본 탕수육, 갈비탕 (국물 맛이 최고), 삼계탕 (국물 최고), 짬뽕 (비추 메뉴- 매운 국수를 먹는 맛) 이였다.
내가 꼽는 커네티컷주 최고의 맛집은 평균적으로 모든 메뉴에서 제일 무난한 이찌방 (Ichiban)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