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 맨하탄, Madison Square Garden 건너편에 위치한 NY Pizza Supreme이라는 핏자 맛집을 소개한다. 이 집은 조각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며 한 조각당 가격은 6불-7불 50센트다. 1964년부터 시작한 이 집은 오래된 전통을 가진 집이다.
NY Pizza Suprema 위치
이 집의 이름을 잘 확인해 봐라. 스페링이 Suprema 이다. 아마도 이태리어가 아닐까 추측만 한다. 위치는 뉴욕 Penn Station 건너편/메디슨 스퀘어 가든 맞은편이 있다. 찾기도 쉽다. 핏자는 크게 2종류로 나뉜다.
화이트 핏자와 토마토소스가 기본으로 깔린 토마토 레드 소스다. 화이트 핏자도 여러 종류이고 토마토페이스트가 깔린 피자도 종류가 아주 많다. 대형 피자 한판을 6등분으로 나눈 사이즈인데 개당 6-7.50불 사이이다. 보통 1-2개를 먹으면 요기가 된다. 뉴욕에 많은 피자들이 조각으로 핏자를 파는 곳이 제법 된다.
아래는 유명인들이 다녀간 사진들과 각종 맛집으로 선정된 것들을 벽에 걸어 놓았기 때문에 이 집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핏자는 원하는 종류와 개수를 얘기하면 즉석에서 브릭오픈에 넣어서 데워주며 페이퍼 플레이트에 올려서 1개씩 브라운백에 넣어 준다.
아래는 내가 주문했던 화이트 핏자로서 시금치 핏자인데 고소한 것이 맛이 있었다. 이 집 핏자들의 특징은 두꺼운 도우가 아닌 얇은 도우로 만든 뉴욕브릭 오븐 핏자다.
아래는 뉴욕의 Penn Station 으로 기차역이다. 이 핏자집은 Penn Station 바로 길 건너에 있다. 내가 갈 때마다 손님들로 늘 북적이고 모든 테이블이 꽉 차 있는 곳이다. 이 근처에 갈 일이 있으면 한 번 가보길 추천한다.
댓글